치킨집인테리어 업체 선정시 주의 사항


◎ 도면과 디자인 컨셉


-치킨집인테리어 도면은 크게 평면도, 천정도, 입면도, 상세도가 있으며 이해를 돕기 위한 투시도가 포함되기도 합니다.

-치킨집인테리어 공사에선 가장 중요한것이 평면도이기 때문에 공간분할과 동선이 계획된 평면도만을 가지고 미팅을 하기도 합니다.

-치킨집인테리어 업체 선정시 도면의 준비가 미비하거나 사진이나 그림으로 때우려 하는 업체는 도면작성능력조차 없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.


◎ 견적서와 내역서


-치킨집인테리어 도면과 견적을 검토해서 공사시행의 합의가 되면 적는게 계약서입니다.

-계약서에 명기된 금액뿐 아니라 공사의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별도사항은 무엇인지를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.

-하자이행보증증권을 발급해주는지와 사업자등록증도 확인하셔야할 사항입니다.

-계약시 합의된 최종도면과 최종견적서에도 도장을 찍은 후 1부씩 보관해야 합니다.


◎ 공사금액의 절충교섭


-합당한 이유가 있는 할인은 순공사비용이 아닌 업체이윤을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공사의 품질도 정상금액의 공사와 똑같습니다.

-합당한 이유가 없음에도 많은 할인을 해주는 경우 미리 깍아줄 것을 생각하고 공사금액을 그만큼 부풀려 놓고 공사금액에서 하인을 해주는 것입니다.

-업체의 이윤이 아닌 공사금액을 줄여 공사를 할 경우 부실과 하자 투성이의 공사가 되는 수도 있습니다.


◎ 디자인과 마감재


-값비싼 자재의 금전적 값어치보단 공간의 값어치를 더 염두해 두는 것이 옳다는 것입니다.

-좋은 디자인의 공간이 오래도록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은 그 공간이 화려해서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절제해서 아름다운 것입니다.



※ 치킨집인테리어 무조건 가격만을 보고 공사를 진행할 경우 일진행이 원할하지 못한경우 종종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업목적과 예산을 철저히 계획하시는게 중요합니다.


감사합니다.